Untitled Document
 
   
나눔뉴스 나눔영상
제5회 전국 나눔센터장 연합수련회가 열리다
나눔플러스 2017-11-08 209

지난 6월 12-13일 양일간 충북 옥천 수생학습식물원에서 2017년 전국 나눔센터장연합 수련회가 열렸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수련회는 전국에서 약 90여명의 센터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합과 나눔, 더함을 가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별히 수생학습식물원은 천혜의 자연경관(대청호)를 배경으로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시설을 하고 있어,
그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치유되고 몸이 회복되는 느낌이 들정도였다.
참석한 우리 센터장들의 입에서 '이렇게 좋은데가 있었나'를 연발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



수련회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다.
각 지역별로 도착 후 아름다운 자연과 경관을 벗삼아 삼삼오오 모여 휴식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저녁식사 후 연합의 시간을 가졌다.
1부 화합의 시간 - 박정석 윤기석 센터장 인도
2부 도착예배 - 이판근 목사
3부로 안양 한아름센터장 이윤호 목사의 실버처치 사례발표, 창원지원 천종호 판사의 특강이 있었다.
다음날 아침 경건회를 시작으로
강지원 총재의 특강과 모범활동가 공로패 (16명의 센터장 및 봉사자)
그리고 이어 대전지역본부의 김시중 목사의 사례, 의왕지역본부 김남덕 목사의 교회와 나눔사역의 의미, 부산지역본부 김성우 장로의 사례 등을 소개하며 나눔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고
마지막으로 여러 운영위원들이 가지고 온 경품을 추첨하면서 기대와 웃음이 어우러지는 시간으로 마무리하였다.
올 수련회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작년 수련회 때 부산지역본부 황영애 자문위원이 내년(17년) 수련회는 자신이 후원하고 싶다는 제의를 해 일찌감치 예산 확보와 장소선정이 됨으로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더 의미있게 진행될 수 있었다.
수련회는 언제나 설렌다. 비록 시간상 참여하기가 쉽지 않지만 참여하면 언제나 청소년시절의 수련회가 떠오르고 그러한 추억으로 인해 기대와 설레임이 있다.
올해도 이 느낌을 가지고 돌아와 글을 올린다.
전국 나눔센터장들의 활동을 통해 더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기대하며 ...
"다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7월 나눔플러스 운영위원회를 대구에서 열다
    나눔플러스 부산지역본부 장학금 전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