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나눔뉴스 해외선교
몽골지부설립
나눔플러스 2011-05-18 1497

나눔플러스 국제부에서는 해외지부설립을 위하여 2010년도부터 5년간 매년 1개국을 방문하여 대상지역을 정하고 일정금액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그 첫 방문지로 몽골을 선정하고 6명의 선교팀이 현장을 방문하고 돌아왔다.


몽골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수도인 울란바타르 시내에 있는 빈민지역으로 나눔사역이 절실히 필요한 곳이며 인근에 교회가 없는 곳이었다. 1년 전 척트바야르 목사가 교회를 개척하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였다. 그래서 교회를 중심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하고 척트바야르 목사를 몽골본부장으로 임명하고 활동비로 매월 한화 10만원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함께 방문한 위원들은 먼저 대상지역을 방문하고 지부설립식을 가졌으며 이어서 울란바타르 시내에 있는 한인선교사가 사역하는 4개지역을 순회하며 각자 준비해 간 물품(문구류, 의류, 과자류,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나눔플러스사역을 소개하였다. 특히 수요일 저녁시간에는 신털거드교회 예배에 참석하여 예배를 인도하고 교우들과 함께 교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감동적인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나머지 이틀간은 척트바야르 목사의 안내로 몽골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관광지와 초원을 방문하였다. 끝없이 펼쳐진 넓은 초원, 강과 계곡과 숲이 잘 어우러진 테렐지 국립공원, 자연사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허르헉시식, 염소바비큐, 몽골리안식 만두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미지없음 이미지없음
덧글0
0 / 600bytes